블로그를 개설 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글을 작성하다 보면 수익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한다.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가 넘으면 핀번호 신청을 해야 한다. 그럼 구글에서 집으로 실물 우편에 핀번호가 적힌 종이를 보내준다. 길게는 3달 정도 걸리긴 하나, 대체로 한 달 이내로 오니 조금 늦어져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. 핀번호를 받은 후 애드센스에 핀번호를 등록하면 된다. 그러다 수익이 100달러 넘게 되면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. 그렇다면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은행계좌는 어디로 해야 하는지, 그 외 수수료, 애드센스에 계좌 등록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자.
애드센스 입금 계좌
1. SC 제일은행
- 현재 티스토리를 하는 분들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계좌가 바로 SC제일은행이다.
- 타발송금수수료(외국에서 돈 보낼 때 내는 수수료) = 100달러 미만은 무료 / 100달러 이상은 만원.
- 100달러 이상부터 구글에서 지급되니 100달러 미만 수수료 무료는 큰 의미가 없다
- 중개수수료는 없으므로, 타발송금수수료 만원만 떼면 된다.
- 외화를 다루는 경험이 많고 외화계좌 개설 또한 가능하다.
- 신규 가입자라면, 보통예금통장 & 외화 보통예금 둘 다 개설해야 한다.
- 구글에서 지급 메일이 오면 외화 보통예금에 달러로 입금된다. 후에 환율이 높을 때 원화로 환전하여 보통예금통장으로 받으면 된다.
2. 카카오 뱅크
- 카카오톡과 연동이 가능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요즘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다.
- 타발송금수수료 = 100달러 미만은 무료 / 100달러 이상은 5000원.
- 중개수수료 = 1만 원이 있으므로 총수수료는 타발송금수수료 + 중개수수료 = 총 1만 5천 원을 내야 한다.
3. 그 외 주거래은행
- 요즘은 워낙 티스토리, 유튜브를 통해 원화를 지급받는 경우가 많아 각종 은행에서 타발송금 수수료 관련 할인행사도 하고 있으니 확인해보길 바란다.
4. 주의할 점
- 애드센스 수익지급 통지를 받고 통장에 들어오는 시간이 다른 사람에 비해 늦어진다면, 그건 은행마다 다른 게 아니다. 수작업으로 사람이 확인 후 넣어주는 것이고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니 너무 늦어진다면 다른 은행으로 올 기는 것을 추천한다.
- 은행 선택의 기준은 수수료가 낮은 곳으로 찾으면 된다. 또한 중개수수료가 붙는지 안 붙는지 꼭 확인해봐야 한다.
애드센스에 계좌 등록하는 방법
- 지급 클릭 - 결제정보 클릭 - 결제 수단추가 클릭 -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 - 예금주 이름(통장에 등록된 영문 이름) - 은행 이름 ( 영문 ) - SWIFT 은행 식별코드 (은행별) - 계좌번호 입력 - 저장 클릭
- 영문 은행 이름과 SWIFT은행 식별코드는 은행마다 다르니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 꼭 확인해보길 바란다.
- 또한 식별코드는 바뀌는 경우가 있으니, 은행에 꼭 확인해봐야 한다.
- SC제일은행 - 상단 검색어 입력란에 "SWIFT코드"라고 검색하면 은행명과 코드가 바로 나온다.
- 22년 11월 현재 은행 영문명 :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Limited / SWIFT 식별코드 : SCBLKRSE
- 카카오 뱅크 - 고객센터 - 외환 - 더보기 4번 클릭 - "해외에서 카카오 뱅크 입출금계좌로 송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" 클릭 후 확인하면 된다.
- 22년 11월 현재 은행 영문명 : CITIBANK KOREA INC - KAKAO / SWIFT 식별코드 : CITIKRSXKAK
애드센스 입금 계좌 추천, 결론은?
대체로 SC제일은행을 많이 사용하며 추천하는 바이다. 다만 SC제일은행의 지점이 많은 편이 아니라 잘 찾아야 한다는 이점이 있다. 요즘은 비대면거래도 많이 하고 있으니, 어플 혹은 은행 홈페이지로 통장이 개설이 가능하다. 본인도 현재는 SC제일은행을 주거래로 은행으로 사용한 지 꽤 되었고 외화 관련해 경험도 많고 대체로 일처리가 빠르니 사용해보길 추천한다. 또한 100달러가 되면 바로 지급을 받기를 추천한다. 계정이 정지되면 수익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.
반응형
댓글